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iVANKY]12-in-1 맥북 도킹스테이션

[iVANKY]12-in-1 맥북 도킹스테이션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다들 아실 겁니다. 맥북에는 포트가 USB C(썬더볼트)단자 뿐이라는 것을, 그래서 보통 맥북을 구입하신다면 필수품이 있죠. USB 허브 또는 도킹스테이션이죠. 보통 사람들은 도킹스테이션보단 USB 허브를 많이 사용하는편 입니다. 이유는 가격 때문이죠. USB 허브 가격은 보통 10만원 이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의 비해 도킹스테이션은 보통 기본 40만원 이상이라는 벽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리뷰해볼 iVANKY 도킹스테이션 프로는 그 벽을 깰 제품입니다.

위 표를 보면 기능은 타사 제품의 비해 꿀리는 게 없지만 가격이 타사 제품에 비하면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후면을 보면 제품 설명과 KC인증마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6W PD충전,4K 60Hz, USB 5Gbps,TF카드/SD카드 등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오픈 시 호환 설명과 FAQ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1칩과 M2칩은 칩 한계로 인해 외장모니터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제품 구성품 입니다. 본품,어댑터,설명서,전원케이블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인 보증기간입니다. 보증기간이 4.5년으로 매우 깁니다.

제품은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하단 부분이 고무패드로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포트 구성입니다. 전면부에는 오디오포트와 TF카드/SD카드,USB3.0포트 2개와 C타입포트 한 개 18W까지 지원하는 PD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HDMI포트2개와 1기가비트까지 지원하는 LAN포트, USB3.0포트2개와 DC전원포트가 있습니다.

저는 포트 연결을 다음과 같이 해보았습니다. 2TB외장하드와 1기가LAN, 무선마우스 동글과 아이패드 전원 공급용 PD 충전까지. 추가로 모니터까지 연결할 생각입니다.

맥북과 연결 시 PD 충전 96W충전이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도 기가 인터넷 속도로 정말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약
장점:타사 도킹스테이션 대비 저렴한 가격
의외로 많지 않은 발열
보증기간 4.5년
다양한 종류의 포트
맥북 충전과 별도의 18W PD충전포트
단점:썬더볼트 X
맥북 C포트 2개나 차지
연결선 호환이 Only 맥북




이정도 가격대에서 이정도 퀄리티 도킹스테이션은 없다고 봅니다. 도킹스테이션 입문용으로 매우 강추 드립니다.

본 글은 아사모 네이버 카페 체험단 이벤트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리뷰글입니다.

 

'컴퓨터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Book Pro 13inch 2019개봉기  (0) 2020.04.13